윤석열의 대일굴종은 구한말 망국 상황과 닮았다.

글:  김상수(감독, 화가, 작가)

윤석열, 일본 전범기업 배상 대법판결 부정

재침략 노리는 일본 극우파 의지  수용한 것

대일굴종, 일본  적반하장식 추가 요구 초래

2018년 일 해상자위대 위협비행  정당화 획책

 

운석열 정권은 대일굴종 정책으로 치닫고 있다(편집인 주)
운석열 정권은 대일굴종 정책으로 치닫고 있다(편집인 주)

강제징용"해법" 윤석열의 굴욕 외교는 일본 정부가 점점 기승을 부리게 하고 있다. 

일본 정부가 한국 정부의 사과를 요구하는, '도둑이 도리어 매를 든다'는 적반하장(賊反荷杖)의 억지가 또 있다. 

2018년 12월 한국 해군 함정이 일본 해상자위대 초계기로부터 위협을 받은 사건이다. 

2018년 12월 북한 선박의 구조 신호를 받고 독도 100km 부근 동해상에 출동한 광개토대왕함에 갑자기 일본 초계기가 500m까지 접근해 저공비행으로 사격 위협을 가한 사건이 있었다. 

당시 광개토대왕함에서 레이더를 작동해 선박 구조 작업을 진행했는데 이를 일본 해상자위대에 대한 조사로 오인한 일본이 초계기를 출동시켰던 것이다. 

일본은 우방에 대한 공격이라며 이후 1달 동안 총 4차례에 걸쳐 저공비행 도발을 이어갔다. 

한국인 강제징용피해자 문제를 한국의 윤석열 정권이 먼저 풀어야 정상회담을 해주겠다던 일본 기시다 정부는, 강제징용피해자 문제를 한국이 떠맡겠다고 하자, 이번에는일본에서 한일회담 중인데 일본 초계기 사건 해결책도 한국이 가져오라는 황당한 주장을 다시 펼치고 있다.

 이런 일본 정부의 행태는 오늘 일본에 간 윤석열이 한일관계 개선이란 엉터리 명분에 눈이 멀어 일본 정부에 덜미를 잡힌 것과 같은 형국이 되고 있다.

 16일 한국의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회견에서 2018년 12월 한국 해군 함정이 해상자위대 초계기에 화기관제 레이더를 투사했다고 일본 측이 주장하며 지금도 미해결 문제에 대해 갑자기 “징용 문제와 무관한 사안이면서 향후 한·일 간 신뢰관계 회복을 고려해 바람직한 해결책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석열이 국방부를 "선제타격" 국방부 기능에 혼란을 가지고 와 안보 불안을 자초하면서 군 사기를 밑바닥으로 추락시켰는데, 만약 일본 정부의 억지 주장에 윤석열이 '한국 정부 국방부가 일본에 사과를 해야 한다'는 식으로 사태를 굴러가게 한다면?

 한국의 군 위신은 타격을 받게 되면서 국민의 군 신뢰에 상당한 손상을 입게 된다. '한국인'들은 윤석열과 한국 군당국의 태도를 주시해야 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