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는 가열찬 투쟁을 통하여 앞으로 나아간다.

 

 

문화재청, 서기 2021년 합천을 <일본서기>의 '다라국',

남원을 '기문국'으로 유네스코에 세계문화유산 등재신청

서기 2022.4. 에는 정정 신청하여 현지 지명을 따서

‘쌍책’, ‘운봉고원’ 등으로 표현해 달라고 재신청

 

▲ 강단식민사학계와 식민고고학의 원조 김원룡의 학설을 따르는 식민고고학계가 문재인 정권의 가야사 복원 사업에 뛰어 들어 1조 2천억원이라는 국민세금을 나뉘갖기식으로 발굴하였다. 그런데 모두 일본 극우파의 시각이자 일제 조선침략의 이념인 임나일본부설이 나온 일본서기의 지명으로 가야사를 복원하자, 일제의 식민사관 곧 일왕을 떠 받드는 황국사관과 전쟁을 벌인 단재 신채호, 위당 정인보, 백암 박은식의 역사관을 잇는 깨어있는 역사시민단체와 민족사학계가 들고 일어났다. 이에 조상들을 없애버리는 가야사 복원하는 식민사학, 식민고고학을 타도하자고 가락 종친와 대한 불교 조계종에서도 봉기 하였다.
▲ 강단식민사학계와 식민고고학의 원조 김원룡의 학설을 따르는 식민고고학계가 문재인 정권의 가야사 복원 사업에 뛰어 들어 1조 2천억원이라는 국민세금을 나뉘갖기식으로 발굴하였다. 그런데 모두 일본 극우파의 시각이자 일제 조선침략의 이념인 임나일본부설이 나온 일본서기의 지명으로 가야사를 복원하자, 일제의 식민사관 곧 일왕을 떠 받드는 황국사관과 전쟁을 벌인 단재 신채호, 위당 정인보, 백암 박은식의 역사관을 잇는 깨어있는 역사시민단체와 민족사학계가 들고 일어났다. 이에 조상들을 없애버리는 가야사 복원하는 식민사학, 식민고고학을 타도하자고 가락 종친와 대한 불교 조계종에서도 봉기 하였다. 자료: 가야사바로잡기 전국연대. 

문화재청이 가야사 바로잡기 전국연대 등 민족사학계의 전국적 투쟁을 수용하여 일본 극우파의 성전, <일본서기>에서 따온 합천 ‘다라국’, 남원 ‘기문국’을 유네스코에 바꿔 달라고 신청하였다. 이 같은 내용 담은 민원회신을 투쟁 대표단체인 가야사바로잡기 전국연대에 보내왔다.

앞서 2021년 문화재청은 강단 식민사학계와 식민고고학계의 입장을 수용하여 일제 침략 논리인 임나일본부설이 나온 <일본서기> 지명에 따라 경남 합천을 ‘다라국’, 전북 남원을 ‘기문국’으로 한 세계문화유산을 유네스코에 등재 신청한 바 있다.

윤석열 정권이 들어서기 전 까지 만 하더라도 깨어있는 시민들과 민족사학계의 피어린 무수한 투쟁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의견을 들어주는 척하면서도 결국 요지부동이었다.

그만큼 해방 이후 쌓아 온 식민사학계와 식민고고학계의 강고한 조직과 인력, 막강한 일제 식민주의 역사학의 지식축적이 상상을 초월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런데 절대 변하지 않을 것 같은 이 강고한 정책이 정권이 바뀌자 하루아침에 정반대로 변한 것이다. 한국의 학문이라는 것이 과연 학문이라고 할 수 있는지 의문을 품을 만한 사건이다.

민원 답변서가 도착한 뒤 본지에서는 답변서를 보낸 문화재청 세계유산정책과 담당자에게 답변서가 불명확하다고 판단, 답변서의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고자 연락하여 몇 가지 질문을 하였다.

첫 번째 질문은 아래와 같다.

답변서에, ‘다라국’을 ‘쌍책 지역 일대의 가야 정치체’로, ‘기문국’을 ‘운봉고원 일대의 가야 정치체’로 표현하고자 한다는 내용을 유네스코에 전달하였다고 하였는데, 그렇다면 이전에 신청한 다라국, 기문국은 유네스코에서 삭제가 되었다는 것인가.

이에 담당자는 이미 유네스코에 합천을 다라국으로 남원을 기문국으로 신청한 것을 삭제하기는 불가능하다고 하였다.

두 번째 질문은 아래와 같다.

문화재청의 다라국 기문국에 대한 태도는 뭔가.

이에 담당자는 문화재청은 합천과 남원이 각각 <일본서기>의 ‘다라국’, ‘기문국’이라거나, 아니라는 관점을 가지고 있지 않다.

세 번째 질문은 이와 같다.

전국 박물관, 예를 들어 현재 부산 복천박물관에서는 가야유물 전시회를 하고 있는데 가야 지명 중 합천을 <일본서기>에 따라 ‘다라국’이라고 표기하고 있는데, 문화재청이 유네스코에 정정신청을 하였다면 박물관의 <일본서기>에 기한 지명 표기도 정정해야 하지 않겠는가.

이에 담당자는 박물관은 문화체육 관광부 담당이라 문화재청은 권한이 없다고 하였다.

문화재청 실무 담당자는 이렇게 태도가 변한 것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는 정책 때문이라고 해명하였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윤석열 정권 인수위원회에 민족사학계 인물이 참여한 결과라고 주장하였다.

▲ 문화재청이 가야사바로잡기 전국연대 사무국에 보내온 민원 회신. 합천을 다라국, 남원을 기문국이라고 유네스코에 신청한 처음 주장을 뒤 엎고 현지 지명을 딴 쌍책, 운봉고원 등으로 바꿔 달라고 재 신청하였다는 민원 답변서. 자료: 가야사바로잡기 전국연대. 
▲ 문화재청이 가야사바로잡기 전국연대 사무국에 보내온 민원 회신. 합천을 다라국, 남원을 기문국이라고 유네스코에 신청한 처음 주장을 뒤 엎고 현지 지명을 딴 쌍책, 운봉고원 등으로 바꿔 달라고 재 신청하였다는 민원 답변서. 자료: 가야사바로잡기 전국연대. 

합천과 남원이 <일본서기>대로 각각 다라국과 기문국으로 세계문화유산으로 유네스코에 등재돼서는 안 되는 이유가 있다.

첫째, <일본서기>라는 문헌이 허구로 가득 차 있고 고구려, 백제, 신라를 일본의 고대 야마토 왜 가 속국으로 거느렸다고 쓰여 있다.

둘째, <일본서기>는 일제가 조선을 침략하여 식민통치하는 임나일본부설의 원동력으로 작용해 왔다.

따라서 <일본서기> 지명대로 등재되면 고대에 야마토 왜 가 경남은 물론 전라도까지 식민지배하였다는 것을 인정하는 꼴이 된다.

이렇게 되면 일본 수학여행단의 단골 여행지가 될 것이고, “봐라, 고대에 우리 일본이 한반도를 이렇게 식민지배하였다고 자랑스러워 할 것이다.”라고 할 것이라고 이덕일 순천향대 교수가 우려를 여러 번 표시하였다.

국내 식민사학과 식민고고학계는 우리 역사를 일본제국의 하위 지방사로 편찬한 일제 조선총독부 산하 조선사편수회에 부역한 이병도, 신석호 등의 후학들로서, 일제의 식민사관을 추종하는 세력이다.

이 때문에 이 세력이 합천을 ‘다라국’, 남원을 ‘기문국’이라고 하여 문화재청에 전문가라는 이름으로 각인시켰다.

한편 세계문화유산 등재 여부를 심사하는 회의가 6월에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기로 되어 있었는데 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제정세가 불안정하여 무기한 연기되었다고 문화재청 실무 담당자는 전하였다.

이번 일로 일 극우파에 나라 역사를 팔아먹은 서울대 국사학과 연세대, 고려대 사학 관련 집단과 이들의 소굴, 한국고대사학회 등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 이병도, 신석호의 식민사관을 잇는 식민사학계가 깨어있는 시민과 민족사학계에 일격을 당하게 되었다.

일본 극우파의 聖典이자 일제의 조선 침략 이론서인 <일본서기> 지명대로 가야사를 복원하다 철퇴를 맞은 것이다. 이 역사전쟁의 선봉에는 가야사 바로잡기 전국연대가 있다.

식민사학계, 식민고고학계는 이 소식을 접하고 부글부글 끓을 것이고 잠 못 이룰 것이다. 자신들의 학문이 이 분야에서는 하루아침에 다 무너져 내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세력은 학자나 학문이 아니라 이것을 가장한 일 극우파와 조선총독부 식민사학 ‘찌꺼기’이고 조폭일 뿐이다.

어떻게 식민사관이 절대 불면의 진리이고 만고의 교리가 될 수 있는가. 학문이라는 것은 새로운 증거로 끊임없이 변화는 것을 본질로 한다.

이들은 해방 후 75년이 넘어가는 동안 오직 식민사관 한 개의 학설만 강요하여왔는데 이들이 진보인 척 민주주의 세력인 척하고 있으나 사실은 정반대인 학문 일당 독재, 전체주의 학문을 주입해 왔다는 것이 드러났다.

자신들의 학설에 맞지 않으면 정치, 언론을 장악하여 ‘유사역사학’, ‘사이비역사학’으로 비난, 낙인찍어 매장해 오고 있다. 이는 李조선시기 노론이 자신의 주장과 다르면 사문란적이라며 상대방을 매장시키고 나아가 반드시 죽였던 야만의 시대와 다르지 않다.

지금은 직접 죽이지는 못하지만, 권력과 조직, 인력을 동원하여 사회적으로 매장하여 밥줄을 끊는 것으로 노론이 하던 짓을 반복하고 있다.

한 예를 들어보자,

식민사학 타도 전쟁 최전선에서 일당백으로 승전보를 알리는 이덕일 순천향대 교수가 올해부터 숭실대 대학원에서 통일한류학과를 개설하기로 약속하고 총장 및 이사회 의결까지 통과하였다.

공간까지 마련하는 단계에서 이 대학원 과와는 상관도 없는 숭실대 사학 관련 교수와 퇴직한 학술원 위원이 반대하여 결국 좌초됐다.

완전히 약속을 어기기에는 속보이니까, 이 과의 주임교수로 약속한 이덕일 교수와 김 아무개 교수를 배척하였다. 이렇게 압력을 넣어 무산시킨 배후에 식민사학의 권력이 있었다는 것이 중론이다.

자기들 사학과와 상관도 없는 과를 개설하여 석, 박사를 배출한다는 것인데도 이덕일이라는 인물에 두려움과 두드러기를 일으켜 이 짓을 벌인 것이다.

이들은 학계는 물론 정치 사회상에서도 타도해야 할 대한민국의 암적인 존재다.

왜냐하면, 해방 이후 끊임없이 식민사관의 문제점을 지적해 왔고 친일역사학을 청산하라고 수없이 기회를 주었음에도 요지부동 총독부 만세만을 외쳐왔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