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한은 민족자주에 터 잡아 남북 상생의 길을 찾아야 한다.

글: 박일문(종합격투기 체육관 관장)

 

 

625 전쟁 시 유엔군 서울탈환 오래 걸린 것 시가전 때문

1960년대부터 지은 아파트에 군사 장비 장착하도록 설계

북한이 쳐들어와도 이런 조건 때문에 이길 승산 거의 불가

문재인 정권은 남북대화나 교류를 정치에 이용하지 말아야

북한도 극단적 일인 독재 포기하고 집단 지도체제로 나가야

 

▲ 서기2018.04.27. 남과 북의 정상이 판문점에서 만났다. 외세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주적으로 만나, 남북번영, 통일의 길로 나가야 한다(편집인 주)
▲ 서기2018.04.27. 남과 북의 정상이 판문점에서 만났다. 외세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주적으로 만나, 남북번영, 통일의 길로 나가야 한다(편집인 주)

 

남북정상회담과 불면의 밤

현대전은 도시 시가전이다. 그래서 아프가니스탄 같은 사막, 산악전이 한반도에서는 일어날 수가 없다.

71년 전, 조미 전쟁 시기 미제와 이남의 완패로 끝났지만, 건물이 없었던 대전 공방전에서도 시간이 걸렸던 이유는 전쟁이 시가전 양상으로 전개되었기 때문이다.

월미도 인천침략 작전에서도 월미도->인천->부천-> 서울 진입하는데 상선으로 위장한 일본군 방조 포함 미제가 약 10만 병력을 동원하고도 인민군 주력부대가 전략상 후퇴를 결정하고 불과 천여 명 인민군만 남겨놓고 인천->부천, 소사->서울을 방어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진격까지 시간이 걸렸던 이유가 시가전이었기 때문이다.

더구나 71년이나 지난 지금 이남 전체 도시는 박정희 시대부터 아파트를 방벽 및 방어진지로 시가전을 상정하고 설계, 건축하였다.

일부 아파트 주민들은 모를 수도 있겠으나 1960년대부터 전술적 아파트에는 발칸포, 로켓포 등을 쏠 수 있는 시설이 구비되어있고 헬기 이착륙이 가능하게 설계되었다.

그래서 북조선이 어떤 전술, 전략핵무기를 개발하든 한반도 전쟁과는 무관하며 북조선 핵 무력은 대미압박용 핵무기가 된다.

현실적으로 북조선에 육해공 특수전단 병력이 20만명이라해도 이남처럼 아파트 장애물이 많은 이남에서는 미제병력과 남한 군대는 산이나 논밭 들판에서 전쟁하는 것이 아니라, 인민을 인질로 도시 시가전을 하기에 전쟁 자체가 불가능하다.

북조선이 이길 가능성도 없기에 북조선의 통일 대전개념은 선전용일 뿐 북조선은 전쟁은 생각도 안 하고 있고 오로지 남북이 외세 개입 없이 자주적으로 협력하여 낮은 단계 연방제를 최고수준의 민족 통일전략으로 상정하고 있다.

어차피 신자유주의 자본체제는 극악한 불평등이란 모순으로 인하여 사회주의적 혹은 현재 푸틴 러시아가 도입하는 독일 바이마르식 복지 정책 등 공동체주의적 혹은 사회주의적 정책인 의보ㆍ연금ㆍ기본소득제ㆍ재정확장 정책ᆢ 등을 도입하지 않을 수 없는 정치경제 조건으로 되어가고 있다.

게다가 현존하는 중국, 베트남, 라오스, 쿠바 등처럼 북조선도 시장경제를 과감하게 도입하지 않으면 안 되는 정치경제 조건으로 전개되고 있다.

이런 현실에서 인민 대중들에게는 실질적 평등을 보장하고 인민대중을 경제 불안공포에서 해방하는 인민복지를 위한 실용주의 정책이 필요하다.

이런 조건하에서는 자본주의 체제다, 사회주의 체제다, 하는 논쟁은 무의미하고 그 어떤 실익도 없다.

한반도 전쟁은 전 민족의 공멸로 되기에 북조선의 조국 통일 전쟁이란 선전은 대미, 대남 압박용 정치선전용이지 현실적으로 가능한 전쟁이 아니다.

그런데도 북조선의 통일 전쟁 운운하는 매우 위험한 호전론자 한호석 류 어리석은 어릿광대들은 정신 차려야 한다.

그래서 우리가 할 일이란 것은 문재인 정부든 그 어떤 정부가 들어서든지 자본 집단과 이남 정권이 이북정권과 서로 민족협력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근로 인민대중은 자본을 압박하여야 한다.

한편, 특히 이남 정권이 국내정치실패 탈출용으로 남북대화를 이용 못하게 하고  진실을 가지고 자주적으로 남북대화를 재개하도록 정부를 몰아부쳐야 한다. 

그런데 지금 문재인 정권은 말기에 노무현 정권처럼 국내정치실패 탈출용과 정권수호 수단으로 남북정상회담을 획책하고 있으니 이 중생 나를 포함하여 이 나라 인민의 처지가 참으로 걱정되어 불면의 밤을 지샌다.

문재인 정권이든 차기 정권이든 망상적 적대정책과 대결의식을 버리고 진실을 가지고 자주적으로 남북대화에 나서야 한다.

북조선 김정은 정권도 중국식 사회주의 시장경제체로 가기 위하여 민법ㆍ상법 등 법률을 개정하면서 슬슬 권력을 집단지도체제로 전화시켜나가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