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국형 복지사각지대 극복해야 국가 존재의미있다.

<논평>

청와대 경제수석과 성북동 네 모녀의 죽음 한 편의 실험극과도 같았다.

국감장의 청와대 이호승 경제수석이 실질 경제성장률을 몰라 조롱을 당하던 시간 생활고에 내몰린 성북동 네 모녀의 죽음이라는 참담한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1월 2일 성북동 네 모녀가 생활고에 세상을 등졌다. 3일 누군가 집앞에 야생꽃을 놓고 갔다.

아사한 탈북모자 사건의 충격이 미처 가시기도 전이다. 송파 세 모녀의 죽음 이후 5년이 흘렀지만 달라진 것이라곤 없다.

하물며 정권이 바뀌었고, 공무원 숫자도 기록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

왜 가난한 국민들의 사각지대는 사라지지 않는가?

정부여당의 무능과 무책임을 탓하지 않을 수 없다.

실질 경제성장률을 몰라 국민적 조롱을 사고 있는 청와대 경제수석은 하필이면 대법 판결을 이행하라며 농성중인 요금소 노동자들을 향해 곧 없어질 직업이니 많이 걱정할 문제는 아니라고 망언을 했던 주인공이다.

실질 경제성장률조차 모르는 경제수석은 당장 잘라도 문제가 없는 것 아니겠는가?

비단 국감장에서의 실수를 꼬투리 잡자는 것이 아니다. 경제에 대한 방향도 정책도 사람도 보이지 않는다.

더 큰 문제는 경제가 나아질 것이란 희망, 최소한의 기대조차 주지 못한다는데 있다.

지금 청와대와 민주당이 검찰적폐란 유령과 싸울 때인가?

분열을 탓하며 분열을 부추기고 이용하려는 자들이 누구인가?

정파를 막론하고 민생이 정치적 득실을 계산하는 말잔치로 끝나서는 안 된다.

서초동과 광화문으로 패를 갈라 정치적 촛불잔치를 벌이는 사이 성북동 네 모녀가 봉천동의 탈북모자가 죽음으로 내몰렸다.

아무도 미워하지 않는 자들이 죽는다. 죄 없는 국민들이 죽어나가고 있다.

사회적 타살의 최종 책임은 국가다.

2019년 11월 4일 민주평화당 대변인 문정선

저작권자 ©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